논문 쓰기 싫어서 별 생각이 다 남 ㅋㅋ

 

토니 블레어 - 여전히 멋있 ... ㅋ  아니다 지금이 더 멋있는 거 같기도 함 (...) 

커피 마시는 것조차 +ㅁ+ 이러고 봄 ㅋㅋ 

 

https://youtu.be/3JT_Q7t_9oA

토니 블레어가 푸틴에 대해서 말하는데 - 그만의 세계에 갇혀있는 것 같다고. 부차에서 일어난 일... 그건 사람이 할 수 있는 짓이 아니다. 내가 아는 푸틴도 그렇게까지 잔인한 사람은 아니다. 다만 그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 푸틴이 bubble에 갇혀 있다. 뭐 이런 식으로 이해했음.

 

탄핵당한 전 대통령도 그랬을 거 같음. 대통령 당선자도 아마 그걸 알았던 거 같음 - "탄핵당한 대통령이 너무 폐쇄된 상태에서 ... 한정된 정보를 들었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했다. 그러므로 해당 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나는 개방된 공간으로 나가겠다. 그래서 청와대에 살고 싶지 않다. 공관도 청와대 말고 다른 데서 지내겠다. 집무실도 청와대 말고 국민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곳으로 가겠다." 내가 이해한 바로는 그렇다. 취지는 이해가 아주 안되는 것은 아님. 그게 모든 비용을 감수하고 해야만 하는, 꼭 필요한 일인가?의 문제는 일단 차치해 보자. 아주 초보적인 도시공학 개념을 적용하자면 (기억나는 게 초보적인 수준 뿐이라) 일단 공간 문제가 중요하긴 함. 그러나 공간을 옮기더라도 사람을 "내 사람"들로 채우고 그 안에서 돌아가는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가 전혀 안된다면... 커뮤니케이션이 안된다면 푸틴과 다를 바가 없음. 게다가 현 대통령... 청와대에서 살았어도 탄핵은 안되었는데 - 여러 가지...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탄핵 소추 당할 정도는 아니었다 (?)  

 

아무리 백날 옮겨다니면서 살아도 대통령 주변에 " (떳떳하지는 못하지만) 불법을 저지른 것은 아니다 "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넘쳐나면... 똑같은 정보 버블 안에 있는데 어떻게 "다른 의견"도 들어볼 수가 있겠나 말이다. 

 

근데 또 사람 마음이 ... 내 생각과 다르면 듣기가 싫거든. ㅋㅋ 스트레스 이빠이...

 

물론 증거도 많고 설득할 자신이 있다! 그리고 상대방도 합리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이어서, 내가 이렇게 "지구는 태양 주위를 돈다"의 과학적 사실을 제시하면 설득될 사람이다. 라고 생각하면 ... 커뮤니케이션에 노력과 비용은 들겠지만, 이건 "할 수 있고 해야 하는", 그리고 해내고 나면 "보람찬" 일이 되겠지만...  

 

 

토니블레어 여전히 멋있음

영국 발음 - 하 -  ㅠ_ㅠ 발음 고치고 싶어 

+ Recent posts